만 3세 | 만 4세 | 만 5세 | 영어 | 예비초등 |
감각훈련 | 언어발달 | 인지발달1 | 사회성발달 | 인지발달2 |
신체발달 | 안전영양 | 정서발달1 | 정서발달2 |
교육목적 |
•기초적 소리 흉내, 악기 연주, 노래하기, 율동하기, 감상하기를 할 수 있다. •사물의 소리를 구별하고 음악을 좋아하는 태도를 갖는다. •기본적 악기를 연주하면서 소리를 구별할 수 있다. •가사가 매우 짧아 쉽게 기억되는 동요를 노래할 수 있다. |
---|---|
교육내용 |
주제1. 소리: 소리 나는 위치 확인, 동물과 물건 소리 흉내, 큰 소리와 작은 소리, 더 빠른 소
리와 더 느린 소리, 물건 소리 구별, 더 짧은 소리와 더 긴 소리 주제2. 악기: 종, 작은북, 탬버린, 리듬막대, 피아노 소리내기 주제3. 노래: 코끼리 아저씨, 봄나들이, 비행기, 얼룩송아지, 똑 같아요, 작은 별, 시계 주제4. 율동: 비행기, 시계, 산토끼, 학교 종 노래하면서 율동하기 주제5. 감상: 우리 유치원, 꽃밭에서, 잠자리, 귀여운 꼬마, 오빠 생각, 고향의 봄 노래 감상 주제6. 창작: 한글 ‘아에이오우’ 노래 만들기, 신체부위 단어로 노래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