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적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 시지각협응의 발전된 기능을 함양한다.
•신체감각기관의 기능이 미숙하여 발생하는 난독증과 같은 학습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한다.
•교육활동을 수행하는데 가장 중요한 감각기능 및 인지기능을 갖는다.
교육내용 주제1. 시각훈련: 시각확인, 시각추적, 시각대응, 시각구별, 시각도지, 시각폐쇄, 시각기억, 시각연합, 시각창조, 시각분류
주제2. 청각훈련: 청각확인, 청각구별, 청각기억, 청각연합
주제3. 촉각훈련: 촉감확인, 촉감구별, 촉감연합
주제4. 후각훈련: 후각확인, 후각구별
주제5. 미각훈련: 미각확인, 미각구별
주제6. 대시지각협응훈련: 걷기, 달리기, 공굴리기, 던지기, 치기, 잡기
주제7. 소시지각협응훈련: 그리기, 추적하기, 색칠하기, 놓기, 꿰기, 자르기
일련번호 제목
14-11-31. 도움 제공자 역할과 도구 확인하기
14-11-32. 사람 신체부위별 이름과 쓰임 확인하기
14-12-31. 점 2개 연결하여 선 그리기
14-13-31. 비슷한 특성을 가진 동물 그림 찾기
14-13-32. 관련이 가장 많은 동물 확인하기
14-13-33. 신체부위별로 착용하는 물건 확인하기
14-14-31. 그림에서 틀린 내용 바로잡기
14-14-32. 블록을 큰 것부터 순서대로 놓기
14-14-33. 막대 5개를 가장 높은 것부터 순서대로 놓기
14-15-31. 겹쳐진 도형 그림에 색칠하기
14-16-31. 도형 그림 완성하기
14-17-31. 없어진 동물 그림 확인하기
14-17-32. 4개 중에서 새로운 숫자 확인하기
14-18-31. 4가지 중 관련이 가장 적은 것 확인하기
14-18-32. 관련이 가장 많은 물건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