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아이다보아(이하 '회사'라 함)의 아이다보아웹사이트(www.idaboa.com)에서 제공하는 유아 활

동프로그램 및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 의무,

책임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정의)

1. 회사는 서비스를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영업장을 말한다.

2. 콘텐츠(contents)는 아이다보아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유아활동프로그램 및 관련 정보를 의

미한다.

3. 이용자는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유

료 회원을 말한다.

4. 회원은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 또는 이용 약관에 동의한 후 ID를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한다.

5. 아이디(ID)는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계약 체결 시 회원의 선택으로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6. 비밀번호(password)는 회원이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 조합을 말한다. 비

밀번호는 아이디와 동일해서는 안 된다.

7. 운영자(관리자)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

를 말한다.

8. 전자우편(Email)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한다.

9. 고객이란 서비스 사용 허락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단체 또는 개인을 말한다.


제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약관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 행

위에 적용되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관습에 따른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공지

사항'을 통해 공시하여야 한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련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30일 전에

공시하고 변경토록 하며,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고지한다.

 

제2장. 회원 가입

제4조(회원 가입)

1.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 사항을 기재하여 회원 가입을 신청해야 한다.

2. 회원 가입은 언제든지 할 수 있다.

3.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은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 신청을 해야 한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5)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6)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7) 회사의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8) 유료 신청한 회원의 이용 요금이 미납되었을 경우

9)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1. 아이디는 본인 실명으로 1인당 1개만을 발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 아이디는 다음 항에 해당할 경우에만 회원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다.

1) 회원의 전화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3.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된다.

4.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

사에 알려야 한다.

5.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해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에 성실히 응해야 한다.

6.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단, 회사에서 중대한 과실로 유출된 경우는 그러하지 않다.


제6조(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한다.

2.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서 기재 사항 이외에 이용자의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한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 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

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진다. 다만, 다음의 경우

에는 예외로 한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콘텐츠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도용 방지를 위해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

4)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해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갖는다.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

의 통지를 한다.

 

제3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8조(이용계약의 성립 등)

1. 이용계약은 서비스에 대한 회원의 이용 신청과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된다.

2. 이용계약 체결은 개인 혹은 단체회원 모두 가능하며, 1인당 하나의 아이디만 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의하여 이용 신청을 한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

에 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5) 결제방법의 선택

4. 이용자는 이용계약체결 즉시 이용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 이용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한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

우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제20조의 규정에 따른다.


제9조(서비스 이용)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 점

검 등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 등은 예외로 한다.

2. 서비스 이용 기간

‧1개월 상품: 가입 일자부터 다음 달 가입 일자 직전 일까지

‧6개월 상품: 가입 일자부터 6개월

‧12개월 상품: 가입 일자부터 12개월

3.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요금을 정한 기일 내에 납입하지 아

니한 경우, 기타 회사가 회원으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제10조(서비스 제공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추가, 변경, 삭제되는 경우 관련된 내용을 사전 혹은 사후 공지를 통해 알리도

록 한다.

2. 회사는 다음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사업성의 악화 및 기타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중단해야 할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 정해진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다만, 회사

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4.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

하여 배상한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

면에 공지한 바에 따른다.

6.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콘텐츠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한다.


제11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가 안정적,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다만 약관이 정한 예외의 사항은 제외될 수 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최선의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

토록 한다. 다만,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는 경우,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

포하지 않아야 한다. 단, 일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할 목적으로 정보 제공자 또는 제 3자에게 개별적

으로 회원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는 제외토록 한다.

5. 사업의 인수, 매각, 양도 등의 경우는 모든 권리와 의무가 중단된다.

6. 회사는 콘텐츠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

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한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

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한다.


제12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관계법령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서비스

및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2. 회원은 회사의 규정된 절차를 통한 사용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승인된 경우라도 회

원의 상업적인 목적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3.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공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2차 저작물 등에 사용해서는 안 되며, 타인에게 무단으로 제공해서도 안 된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범죄를 저지르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미풍양속 및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5) 해킹이나 기타 부적절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침해하는 행위, 컴퓨터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를 유포시

키는 행위

6) 상업적인 목적의 광고성 정보나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8)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5. 회원은 이용요금의 납입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요금의 미납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

제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다. 단, 회사에서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발생하는 문제는 그러하지 않는

다.


제13조(서비스 요금 및 지급방법)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이용 요금을 납입해야 한다.

2. 서비스 이용 요금은 사이트를 통해 공지되며, 서비스 이용 요금에 관한 상세 내역은 약관에 명기되지

아니하고 서비스 이용요금안내 등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서비스 이용 요금정책에 따른다.

3. 서비스 요금에 대한 환불은 제20조와 같이 서비스 이용요금안내 정책에 따라 접수 및 환불 처리된

다.

4. 서비스 이용 요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제14조(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 초기화면에 게시한다.


제15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

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할

수 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

서 전송한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다.


제16조(게시물의 삭제)

1. 회사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한다.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한다.


제17조(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전송권, 2차 저작권 등은 모두 회사에 귀속된

다.

2.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 관련 내용을 편집 재구성할 수 없으며, 전부 및 일부 번역, 재배

포, 재전송, 출판, 판매, 대여, 임대, 매매, 질권 설정, 이전, 변경, 수정, 확장할 수 없다. 계약에 따른 사

용 허가는 지식재산권의 이전 또는 판매로 해석되지 않는다. 본 계약에 위배되는 프로그램의 복제나 재

배포는 저작권 침해 행위에 해당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할 수 있다.

3. 회원은 회사가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가진 자료를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한다.

4. 고객에게는 콘텐츠에 대한 비 배타적인 사용이 허가된다.


제18조(면책 및 손해 배상)

1.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중대한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에게 발생하는 일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아니 한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자료, 정보 등의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회원이 게

재한 자료로 인해 손해 및 불이익이 발생하는 경우 책임은 자료를 게재한 회원에게 있다.

3. 회사는 회사의 승인이나 동의 없이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하는 물품거래 및 상행위 등

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4. 회원이 본 약관이 규정하는 내용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타 회원,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에게 배상의 책임이 있다.

5. 계약에 명시된 것을 제외하고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범위 내에서 서비스 사용, 사용 불능

또는 고객지원 서비스의 제공이나 불이행으로 야기된 모든 손해, 결과적, 우연적, 간접적, 경제적, 징벌

적 기타 이와 유사한 모든 손해 또는 사업 상 이익의 손실, 영업권의 손실, 사업에 대한 간섭, 컴퓨터의

기능 마비 또는 오작동, 사업정보의 손실 기타 제반 상업적 또는 금전적 손해 또는 손실 등에 대해 책

임지지 않는다.

6. 운영 중에 컴퓨터 하드웨어 및 운영상의 변경에 따라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책임지지 않는다. 또한

신종바이러스 또는 유해 가능 프로그램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제4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19조(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전날까지 회사에 신청해야 한다.

또한, 해지 일이 법정공유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전날까지 회사에 신청토록 한다.

2. 회사는 회원이 제 12조(회원의 의무)에 언급된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의 시정권고에도 불구하

고 이에 응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3. 회사는 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 승인을 제한할 수 있으며, 그

제한 기간은 회사 내부의 방침으로 정하도록 한다.

4. 프로그램을 무단 복재하거나 복사하면 본 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된다. 그리고 고객이 만든 모든 복사

본은 영구 폐기해야 한다.

5.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이행하지 않

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

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제 20조(결제 취소 및 환불 규정)

1.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 발전법',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을 반영한다.

2.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른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로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

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무료 이용 서비스 기간을 제공한 경우,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이다.

3. 회사는 본 조 제2항에 해당하는 매년 유료 신청 기간 내 무료 이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활동

지 무료 활용, 교과 자료 이용, 자료실 사용 등이 이에 해당한다.

4. 회사는 이용자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유료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어 이용요금에 대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각 결제수단에 따른 환불방식에 따라 환불 조치한다. 단, 이용료 환불 시 이는 회사가 규정한 환

불 정책에 따른다.

5. 요금 선납 이용자가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취소 사유를 명기하여 본인

이 직접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취소 신청을 할 수 있다. 단, 환불신청은 회사가 규정한 대상 및 신청기

간에 따른다.

6. 취소 또는 환불 신청을 받은 회사는 서비스 정책이 규정한 제 비용을 제외하고, 취소 또는 환불 신청

에 응할 수 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환불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

다.

1) 이용자의 실수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2) 홈페이지에서 탈퇴한 후, 환불을 요구할 경우

3) 기타 정당한 환불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7. 환불 요청이 있을 시, 이용기간에 따른 서비스 이용료와 금융수수료를 공제하고 환불하게 됨을 원칙

으로 하며, 환불금액 산정기준은 아래와 같다.

1) 환불금액 산정기준

a. 신용카드: 총 결제금액 – 환불 기간 산정 범위에 따른 이용료

(환불 요청하신 계좌로 환불 금액 입금 처리)

b. 실시간 계좌이체: 총 결제금액 – 환불 기간 산정 범위에 따른 이용료 – 금융 수수료 1.6%

(환불 요청하신 계좌로 환불 금액 입금 처리)

c. 무통장 입금: 총 결제금액 – 환불 기간 산정 범위에 따른 이용료

(환불 요청하신 계좌로 환불 금액 입금 처리)

2) 환불 기간 산정 범위에 따른 이용료

① 서비스 이용 기간 일 수를 기준으로 공제

② 산정일 수: 가입 일부터 환불신청일 전일까지 산정(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후 7일 이전

에 회원 탈퇴를 하는 경우 7일 간의 이용 경비를 제함)

③ 환불 기간 산정 범위에 따른 이용료 산정식

- 1개월 결제 환불: 총 결제금액 – {(총 결제금액/30) x 산정일 수}

- 6개월 결제 환불: 총 결제금액 – {(총 결제금액/145) x 산정일 수}

- 12개월 결제 환불: 총 결제금액 – {(총 결제금액/315) x 산정일 수}

9. 환불 신청에 따른 처리 소요시간은 결제 수단에 따라 수일에서 수개월이 소요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대해 회사의 고의적 지연이 아닌 한 책임을 물을 수 없다.

10. 실시간 계좌이체의 경우, 입금일 기준으로 1일 경과 시부터 환불 수수료 1.6%를 적용하여 전체 이

용료에서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을 환불한다.

부 칙

– 이 약관은 2023년 3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