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적 •가족, 가정, 유치원, 지역사회, 국가, 지구에 관련된 기초적 지식을 이해한다.
•지리, 경제, 문화, 역사, 정치 영역의 기초적 지식을 이해한다.
•사회생활에 필요한 기초적 기능 및 태도를 갖는다.
교육내용 주제1. 가족: 가족 구성원, 남자와 여자, 더 젊거나 더 늙은, 남녀별 사용하는 물건 등
주제2. 가정: 가정집 종류와 가구, 가정집 공간별 기능과 물건, 가구와 가전제품, 청소도구
주제3. 유치원(어린이집): 교직원별 역할, 유아 개인 간 차이, 공간별 물건과 활동
주제4. 지역사회: 소방관․의사․경찰관․환경미화원 역할과 사용 도구, 공공기관별 기능과 역할
주제5. 지리: 같은 위치에 도형 그리기, 같은 위치에 색칠하기, 앞과 뒤에 있는 물건 확인
주제6. 경제: 가족 의식주 관련 요구, 상황별 필요한 물건, 가장 갖고 싶은 물건
주제7. 문화: 생일 축하, 어버이날 행사, 크리스마스트리, 하트 모양 만들기
주제8. 역사: 아침활동 순서, 닭의 성장과정 순서, 얼굴 모양 만드는 활동 순서
주제9. 정치: 유치원(어린이집)과 사회에서 착한 행동과 나쁜 행동 구별
주제10. 누리과정 관련: 나의 가족, 우리나라, 교통기관
일련번호 제목
43-102-11. 내가 아기였을 때 생활방법 알아보기(누리)
43-102-12. 내 몸의 감각기관 5가지는 무엇일까요(누리)
43-102-13. 손, 발, 입으로 하는 활동은 무엇일까요(누리)
43-102-14. 내가 가장 바라는 물건은 어느 것일까요(누리)
43-103-11. 우리 동네 건물에서는 무엇을 할까요(누리)
43-103-12. 우리 동네 가게에서는 무엇을 팔까요(누리)
43-103-13. 우리 동네에는 어떤 흙이 있을까요(누리)
43-107-11. 색깔블록으로 기차 모양을 만들어요(누리)
43-107-12. 교통수단 5가지의 이름과 특성을 말해요.(누리)
43-107-13. 교통수단 4가지별로 짝 찾기(누리)
43-107-14. 해상 교통수단 2가지 퍼즐 맞추기(누리)
43-107-15. 교통수단 3가지 크기별로 주차장 만들기(누리)
43-107-16. 교통수단 3가지별로 사용하는 기관 알아보기(누리)
43-11-11. 가족 구성원 5명의 특성과 관계 알아보기
43-11-12. 가족 구성원 중 여자 확인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