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적 •기초적 소리 흉내, 악기 연주, 노래하기, 율동하기, 감상하기를 할 수 있다.
•사물의 소리를 구별하고 예술경험1을 좋아하는 태도를 갖는다.
•기본적 악기를 연주하면서 소리를 구별할 수 있다.
•가사가 매우 짧아 쉽게 기억되는 동요를 노래할 수 있다.
교육내용 주제1. 소리: 소리 나는 위치 확인, 동물과 물건 소리 흉내, 큰 소리와 작은 소리, 더 빠른 소 리와 더 느린 소리, 물건 소리 구별, 더 짧은 소리와 더 긴 소리
주제2. 악기: 종, 작은북, 탬버린, 리듬막대, 피아노 소리내기
주제3. 노래: 코끼리 아저씨, 봄나들이, 비행기, 얼룩송아지, 똑 같아요, 작은 별, 시계
주제4. 율동: 비행기, 시계, 산토끼, 학교 종 노래하면서 율동하기
주제5. 감상: 우리 유치원, 꽃밭에서, 잠자리, 귀여운 꼬마, 오빠 생각, 고향의 봄 노래 감상
주제6. 창작: 한글 ‘아에이오우’ 노래 만들기, 신체부위 단어로 노래 만들기
일련번호 제목
82-71-21. 어떤 악기의 소리일까요(누리)
82-72-21. 리듬악기 3가지를 연주할 수 있어요(누리)
82-76-21. 물컵 4가지의 소리 높이 비교하기(누리)
82-76-22. 여러 가지 종이로 소리 만들기(누리)
83-11-21. 종소리가 나는 곳 확인하기
83-11-22. 동물 소리 흉내내기
83-11-23. 물 컵 3개 소리 비교하기
83-11-24. 악기로 더 빠른 소리 내기
83-11-25. 악기로 더 느린 소리 내기
83-21-21. 작은북 연주하기
83-21-22. 탬버린 연주하기
83-31-22. ‘작은 별’ 노래하기
83-31-23. ‘시계’ 노래하기
83-41-21. ‘시계’ 노래하면서 율동하기
83-51-21. ‘귀여운 꼬마’ 노래 감상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