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적 •기초적 인지능력을 갖는다.
•일상생활에 밀접한 자연과학을 학습하려는 태도를 갖는다.
•사물과 자연을 탐구하고 발견하는 기초적 능력을 갖는다. •논리적 사고, 생물, 무생물, 지구와 계절에 관련된 기본 개념을 이해한다.
교육내용 주제1. 논리적 사고: 질문에 예, 아니오, 모르겠어요 대답하기 등
주제2. 생물: 동물의 어미와 새끼, 사육동물, 야생동물, 반려동물, 과일과 채소, 식물 재배
주제3. 무생물: 물에 가라앉는 물건과 뜨는 물건, 물에 녹는 것과 녹지 않는 물건, 물건 특성
주제4. 지구와 계절: 돌과 흙 특성, 계절별 특성과 동식물 생활, 우주물체(태양, 달, 별)
일련번호 제목
53-21-41. 조개 모습과 생활 알아보기
53-21-42. 붕어 모습과 생활 알아보기
53-21-43. 앵무새 모습과 생활 알아보기
53-21-44. 토끼 모습과 생활 알아보기
53-21-45. 기르고 싶은 반려동물 탐색하기
53-22-41. 콩 모양과 쓰임 알아보기
53-22-42. 물그릇에 고구마, 감자, 당근 재배하기
53-22-43. 화분에 감자, 콩, 옥수수 재배하기
53-31-41. 빨대로 비눗방울 만들기
53-31-42. 교통수단 그림 3가지 기억으로 따라 놓기
53-31-43. 의류 이름 3가지 듣고 그림 순서대로 놓기
53-41-41. 겨울 놀이와 복장 알아보기
53-41-42. 봄의 식물과 사람 생활 알아보기
53-41-43. 봄과 여름의 동식물 생활 구별하기
53-41-44. 그림자 보고 물건 이름 확인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