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적 •기초적 인지능력을 갖는다.
•일상생활에 밀접한 자연과학을 학습하려는 태도를 갖는다.
•사물과 자연을 탐구하고 발견하는 기초적 능력을 갖는다. •논리적 사고, 생물, 무생물, 지구와 계절에 관련된 기본 개념을 이해한다.
교육내용 주제1. 논리적 사고: 질문에 예, 아니오, 모르겠어요 대답하기 등
주제2. 생물: 동물의 어미와 새끼, 사육동물, 야생동물, 반려동물, 과일과 채소, 식물 재배
주제3. 무생물: 물에 가라앉는 물건과 뜨는 물건, 물에 녹는 것과 녹지 않는 물건, 물건 특성
주제4. 지구와 계절: 돌과 흙 특성, 계절별 특성과 동식물 생활, 우주물체(태양, 달, 별)
일련번호 제목
52-510-21. 화분에 꽃 모종 심어서 가꾸기(누리)
52-510-22. 여름 꽃밭 만들고 동요 감상하기(누리)
52-510-23. 여름에 적절한 복장 확인하고 그림퍼즐 놀이하기(누리)
52-510-24. 여름에 들리는 동물과 자연의 소리 알아보기(누리)
52-510-25. 여름의 날씨와 옷차림 알아보기(누리)
52-510-26. 동물들처럼 즐거운 물놀이하기(누리)
52-510-27. 물로 땅바닥에 여름 과일 그림 그리기(누리)
52-54-21. 동물의 특성과 무늬를 비교해보세요(누리)
52-54-22. 달팽이 모습과 생활 알아보기(누리)
52-54-23. 동물의 특성 알아보고 모양 만들기(누리)
52-54-24. 숲속의 토끼 모습과 생활 알아보기(누리)
52-59-21. 흙 3종류의 특성 알아보기(누리)
52-59-22. 진흙상자에 물건 자국 만들기(누리)
52-59-23. 흙으로 동물이나 과일 그림 그리기(누리)
52-59-24. 흙 소리통과 모래 소리통의 소리 비교하기(누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