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적 •가족, 가정, 유치원, 지역사회, 국가, 지구에 관련된 다소 다양한 지식을 이해한다.
•지리, 경제, 문화, 역사, 정치 영역의 다소 다양한 지식을 이해한다.
•사회생활에 필요한 다소 다양한 기능 및 태도를 갖는다.
교육내용 주제1. 가족: 가족 구성원, 남자와 여자, 더 젊거나 더 늙은, 남녀별 사용하는 물건 등
주제2. 가정: 가정집 종류와 가구, 가정집 공간별 기능과 물건, 가구와 가전제품, 청소도구
주제3. 유치원(어린이집): 교직원별 역할, 유아 개인 간 차이, 공간별 물건과 활동
주제4. 지역사회: 소방관․의사․경찰관․환경미화원 역할과 사용 도구, 공공기관별 기능과 역할
주제5. 지리: 같은 위치에 도형 그리기, 같은 위치에 색칠하기, 앞과 뒤에 있는 물건 확인
주제6. 경제: 가족 의식주 관련 요구, 상황별 필요한 물건, 가장 갖고 싶은 물건
주제7. 문화: 생일 축하, 어버이날 행사, 크리스마스트리, 하트 모양 만들기
주제8. 역사: 아침활동 순서, 닭의 성장과정 순서, 얼굴 모양 만드는 활동 순서
주제9. 정치: 유치원(어린이집)과 사회에서 착한 행동과 나쁜 행동 구별
주제10. 누리과정 관련: 나의 가족, 우리나라, 교통기관
일련번호 제목
43-1010-21. 우리나라 옛날 집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누리)
43-1010-22. 우리 나라 한옥의 특성을 알아보기(누리)
43-102-21. 내 신체부위 수수께끼 놀이하기(누리)
43-102-22. 내 손과 친구 손의 모양이 달라요(누리)
43-102-23.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을 말해요(누리)
43-102-24. 내 동작을 따라 해보세요(누리)
43-102-25. 누구의 목소리인지 알아보세요(누리)
43-103-21. 시장 가게에서 물건 사는 놀이(누리)
43-103-22. 자연의 물질이 든 통으로 소리 내기(누리)
43-103-23. 공중도덕을 잘 지켜야 해요(누리)
43-103-24. 농부의 역할과 도구 알아보기(누리)
43-103-25. 우리 동네 건물별 역할과 직원 알아보기(누리)
43-106-21. 이럴 때 어떤 도구가 필요할까요(누리)
43-107-21. 내가 좋아하는 교통수단 그림 그리기(누리)
43-107-22. 교통수단 4가지별로 누가 사용할까요(누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