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적 •가족, 가정, 유치원, 지역사회, 국가, 지구에 관련된 다소 다양한 지식을 이해한다.
•지리, 경제, 문화, 역사, 정치 영역의 다소 다양한 지식을 이해한다.
•사회생활에 필요한 다소 다양한 기능 및 태도를 갖는다.
교육내용 주제1. 가족: 가족 구성원, 남자와 여자, 더 젊거나 더 늙은, 남녀별 사용하는 물건 등
주제2. 가정: 가정집 종류와 가구, 가정집 공간별 기능과 물건, 가구와 가전제품, 청소도구
주제3. 유치원(어린이집): 교직원별 역할, 유아 개인 간 차이, 공간별 물건과 활동
주제4. 지역사회: 소방관․의사․경찰관․환경미화원 역할과 사용 도구, 공공기관별 기능과 역할
주제5. 지리: 같은 위치에 도형 그리기, 같은 위치에 색칠하기, 앞과 뒤에 있는 물건 확인
주제6. 경제: 가족 의식주 관련 요구, 상황별 필요한 물건, 가장 갖고 싶은 물건
주제7. 문화: 생일 축하, 어버이날 행사, 크리스마스트리, 하트 모양 만들기
주제8. 역사: 아침활동 순서, 닭의 성장과정 순서, 얼굴 모양 만드는 활동 순서
주제9. 정치: 유치원(어린이집)과 사회에서 착한 행동과 나쁜 행동 구별
주제10. 누리과정 관련: 나의 가족, 우리나라, 교통기관
일련번호 제목
43-1010-31. S 모양 통로에서 놀이하기(누리)
43-1010-32. 딱지치기 놀이하기(누리)
43-1010-33. 지혜로운 칠교놀이(누리)
43-102-31. 나의 어릴 때 이야기(누리).pdf
43-102-32. 지켜야 할 인사예절을 알아봐요(누리)
43-102-33. 가족 구성원별로 사용하는 물건 알아보기(누리)
43-103-31. 119 긴급 구조대의 역할과 도구 알아보기(누리)
43-103-32. 이런 상황에서는 무슨 말을 해야 할까요(누리)
43-103-33. 도움 제공자별로 어떤 도구를 사용할까요(누리)
43-103-34. 누구의 일하는 동작일까요(누리)
43-103-35. 도움 제공자별로 일하는 장소 알아보기(누리)
43-106-31. 색물감으로 생활도구 본뜨기(누리)
43-106-32. 양초로 비밀 그림을 그려보세요(누리)
43-106-33. 바람개비 만들어 돌리기(누리)
43-107-31. 하늘과 바다로 다니는 교통수단 구별하기(누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