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적 •다소 다양한 소리 흉내, 악기 연주, 노래하기, 율동하기, 감상하기, 창작하기를 할 수 있다.
•사물의 소리를 흉내 내고 예술경험1을 좋아하는 태도를 갖는다.
•다소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면서 소리를 구별할 수 있다.
•가사가 짧고 이해할 수 있는 동요를 노래할 수 있다.
교육내용 주제1. 소리: 소리 나는 위치 확인, 동물과 물건 소리 흉내, 큰 소리와 작은 소리, 더 빠른 소 리와 더 느린 소리, 물건 소리 구별, 더 짧은 소리와 더 긴 소리
주제2. 악기: 종, 작은북, 탬버린, 리듬막대, 피아노 소리내기
주제3. 노래: 코끼리 아저씨, 봄나들이, 비행기, 얼룩송아지, 똑 같아요, 작은 별, 시계
주제4. 율동: 비행기, 시계, 산토끼, 학교 종 노래하면서 율동하기
주제5. 감상: 우리 유치원, 꽃밭에서, 잠자리, 귀여운 꼬마, 오빠 생각, 고향의 봄 노래 감상
주제6. 창작: 한글 ‘아에이오우’ 노래 만들기, 신체부위 단어로 노래 만들기
일련번호 제목
84-11-11. 동물 4가지 소리 흉내내기
84-11-12. 물컵 4가지 소리 높이 비교하기
84-11-13. 주방 도구 4가지 소리 흉내내기
84-11-14. 기계 4가지 소리 더 길게 흉내내기
84-11-15. 동물 4가지 소리 더 짧게 흉내내기
84-21-11. 캐스터네츠로 2박자 리듬치기
84-21-12. 악기 4가지 소리 구별하기
84-31-11. 캐스터네츠 치면서 ‘그대로 멈춰라’ 노래하기
84-31-12. 작은북 치면서 ‘강아지(1절)’ 노래하기
84-31-13. 작은북 치면서 ‘강아지(2절)’ 노래하기
84-31-14. 캐스터네츠 치면서 ‘곰 세 마리’ 노래하기
84-41-11. ‘곰 세 마리’ 노래하면서 율동하기
84-51-11. ‘그러면 안 돼’ 노래 감상하기
84-61-11. 병아리와 송아지 단어로 노래 만들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