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적 •다소 다양한 소리 흉내, 악기 연주, 노래하기, 율동하기, 감상하기, 창작하기를 할 수 있다.
•사물의 소리를 흉내 내고 예술경험1을 좋아하는 태도를 갖는다.
•다소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면서 소리를 구별할 수 있다.
•가사가 짧고 이해할 수 있는 동요를 노래할 수 있다.
교육내용 주제1. 소리: 소리 나는 위치 확인, 동물과 물건 소리 흉내, 큰 소리와 작은 소리, 더 빠른 소 리와 더 느린 소리, 물건 소리 구별, 더 짧은 소리와 더 긴 소리
주제2. 악기: 종, 작은북, 탬버린, 리듬막대, 피아노 소리내기
주제3. 노래: 코끼리 아저씨, 봄나들이, 비행기, 얼룩송아지, 똑 같아요, 작은 별, 시계
주제4. 율동: 비행기, 시계, 산토끼, 학교 종 노래하면서 율동하기
주제5. 감상: 우리 유치원, 꽃밭에서, 잠자리, 귀여운 꼬마, 오빠 생각, 고향의 봄 노래 감상
주제6. 창작: 한글 ‘아에이오우’ 노래 만들기, 신체부위 단어로 노래 만들기
일련번호 제목
83-75-31. 주방도구로 3박자 리듬치기(누리)
83-77-31. 민요 ‘뱃놀이’ 노래 감상하기(누리)
84-11-31. 사람 감정별로 표정과 목소리 흉내내기
84-11-32. 악기로 3박자 리듬치기
84-11-33. 동물의 소리를 더 크게 흉내내기
84-11-34. 물의 양이 다른 컵 4개의 소리 비교하기
84-21-31. 장구로 2박자 리듬치기
84-21-32. 악기로 소리 구별하고 2박자 리듬치기
84-31-31. ‘미소’ 노래하기
84-41-31. ‘미소’ 노래하면서 율동하기
84-51-31. ‘아기 다람쥐 또미’ 노래 감상하기
84-61-31. 영어 abcde로 노래 만들어 부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