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적 •발전된 인지능력을 갖는다.
•일상생활에 관련된 자연과학을 학습하려는 태도를 갖는다.
•사물과 자연을 탐구하고 발견하는 발전된 능력을 갖는다.
•논리적 사고, 생물, 무생물, 지구와 계절에 관련된 다소 다양한 개념을 이해한다.
교육내용 주제1. 논리적 사고: 질문에 예, 아니오, 모르겠어요 대답하기 등
주제2. 생물: 동물의 어미와 새끼, 사육동물, 야생동물, 반려동물, 과일과 채소, 식물 재배
주제3. 무생물: 물에 가라앉는 물건과 뜨는 물건, 물에 녹는 것과 녹지 않는 물건, 물건 특성
주제4. 지구와 계절: 돌과 흙 특성, 계절별 특성과 동식물 생활, 우주물체(태양, 달, 별)
일련번호 제목
54-21-41. 개, 까치, 소, 다람쥐 집 모양과 특성 알아보기
54-21-42. 쥐, 벌레, 개미, 벌 집 모양과 특성 알아보기
54-21-43. 뱀 모습과 생활 알아보기
54-22-41. 뿌리채소 6가지 모양과 맛 알아보기
54-22-42. 과일 6가지 맛과 색깔 알아보기
54-22-43. 동물, 식물, 무생물 8가지 구별하기
54-31-41. 물건 6가지 재료가 쇠인 것과 옷감인 것 구별하기
54-31-42. 물건 6가지 재료가 유리인 것과 비닐인 것 구별하기
54-31-43. 물건 8가지 생물과 무생물 구별하기
54-41-41. 봄과 가을 식물 모습 8가지 구별하기
54-41-42. 나뭇가지의 겨울 잎눈 관찰하기
54-41-43. 봄 동식물과 사람 생활 알아보기
54-41-44. 구름 모양과 고마움 알아보기
54-41-45. 하늘, 육지, 바다의 물체 9가지 구별하기
64-14-41. 서서 목운동, 등배운동, 몸통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