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적 •발전된 인지능력을 갖는다.
•일상생활에 관련된 자연과학을 학습하려는 태도를 갖는다.
•사물과 자연을 탐구하고 발견하는 발전된 능력을 갖는다.
•논리적 사고, 생물, 무생물, 지구와 계절에 관련된 다소 다양한 개념을 이해한다.
교육내용 주제1. 논리적 사고: 질문에 예, 아니오, 모르겠어요 대답하기 등
주제2. 생물: 동물의 어미와 새끼, 사육동물, 야생동물, 반려동물, 과일과 채소, 식물 재배
주제3. 무생물: 물에 가라앉는 물건과 뜨는 물건, 물에 녹는 것과 녹지 않는 물건, 물건 특성
주제4. 지구와 계절: 돌과 흙 특성, 계절별 특성과 동식물 생활, 우주물체(태양, 달, 별)
일련번호 제목
53-54-21. 동물의 무늬와 색깔을 비교해보세요(누리)
53-54-22. 시냇물에는 어떤 동물이 살까요(누리)
53-54-23. 동물은 어떤 집에서 살까요(누리)
53-54-24. 동물이 제공하는 햬택 알아보기(누리)
53-54-25. 동물은 어떤 소리를 낼까요(누리)
53-54-26. 동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방법 알아보기(누리)
54-11-21. 질문에 예, 아니오, 모르겠어요 대답하기
54-11-22. 질문에 예, 아니오, 모르겠어요 대답하기
54-21-21. 칠면조 모습과 생활 알아보기
54-21-22. 금붕어 모습과 생활 알아보기
54-21-23. 거북 모습과 생활 알아보기
54-21-24. 코끼리 모습과 생활 알아보기
54-22-21. 빛이 식물 성장에 미치는 영향 관찰하기
54-22-22. 물이 식물 성장에 미치는 영향 관찰하기
54-22-23. 공기가 식물 성장에 미치는 영향 관찰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