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적 •가족, 가정, 유치원, 지역사회, 국가, 지구에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이해한다.
•지리, 경제, 문화, 역사, 정치 영역의 다양한 지식을 이해한다.
•사회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 및 태도를 함양한다.
교육내용 주제1. 가족: 가족 구성원, 남자와 여자, 더 젊거나 더 늙은, 남녀별 사용하는 물건 등
주제2. 가정: 가정집 종류와 가구, 가정집 공간별 기능과 물건, 가구와 가전제품, 청소도구
주제3. 유치원(어린이집): 교직원별 역할, 유아 개인 간 차이, 공간별 물건과 활동
주제4. 지역사회: 소방관․의사․경찰관․환경미화원 역할과 사용 도구, 공공기관별 기능과 역할
주제5. 지리: 같은 위치에 도형 그리기, 같은 위치에 색칠하기, 앞과 뒤에 있는 물건 확인
주제6. 경제: 가족 의식주 관련 요구, 상황별 필요한 물건, 가장 갖고 싶은 물건
주제7. 문화: 생일 축하, 어버이날 행사, 크리스마스트리, 하트 모양 만들기
주제8. 역사: 아침활동 순서, 닭의 성장과정 순서, 얼굴 모양 만드는 활동 순서
주제9. 정치: 유치원(어린이집)과 사회에서 착한 행동과 나쁜 행동 구별
주제10. 누리과정 관련: 나의 가족, 우리나라, 교통기관
일련번호 제목
44-101-21. 안전한 등하원 길이 되게 해요(누리)
44-101-22. 친구들과 함께 하면 더 좋아요(누리)
44-101-23. 식사를 감사하는 마음으로 해요(누리)
44-102-21. 내 몸의 안전을 위한 소중한 약속(누리)
44-102-22. 내가 잘 하고 있는 것 자랑하기(누리)
44-102-23. 나의 장래 희망은 무엇일까요(누리)
44-102-24. 내 스스로 이것을 잘 할 수 있어요(누리)
44-103-21. 우리 동네 가게와 시설 간판 글자 만들기(누리)
44-103-22. 우리 동네 기관과 시설은 무엇을 하는 곳일까요(누리)
44-103-23. 우리 동네 시장 가게에서 물건 사는 놀이(누리)
44-103-24. 응급 전화번호를 손가락으로 나타내기(누리)
44-103-25. 생활용품을 사용하는 공간별로 정리하기(누리)
44-106-21. 위험한 생활도구의 모양과 특성 알아보기(누리)
44-107-21. 상황 5가지별로 필요한 교통수단은 무엇일까요(누리)
44-107-22. 자동차 6가지별로 하는 일 알아보기(누리)
목록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No space left on device (28)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me/idaboa/idaboa.ral.la/current/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