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적 •숙련된 대근육운동기능 및 소근육운동기능을 갖는다.
•다양한 신체인식 및 기본생활습관을 형성한다.
•신체운동건강1이 많은 유아기에 신체운동건강1을 통해 인지, 정서, 사회성에서 발달한다.
교육내용 주제1. 대근육운동
•표현운동: 개와 곰처럼 걷기, 오리와 토끼처럼 걷기 등
•신체이동운동: 점프하기, 장애물 통과, 구르기, 걷기, 달리기, 뜀뛰기, 뛰어넘기, 기어가기
•공놀이: 공차기, 공 전달하기, 공 던지고 잡기, 공굴리기
•신체운동: 목운동, 팔다리운동, 몸통 구르기, 허리운동, 몸 스트레칭하기
•교구놀이: 콩주머니 던지기, 평균대 걷기, 줄 밟고 걷기, 멀리 점프하기, 풍선 밟기
주제2. 소근육운동
•나무못 판에 나무못 꽂기, 블록 모양 따라 만들기, 물건 모양 본뜨기, 도형과 선 그리기,
손가락 세우기, 구멍판에 끈 끼우기
주제3. 신체인식
•신체확인: 사람 신체부위 확인, 인형의 신체부위 확인, 의류와 신체부위 연결
•신체구별: 신체부위 그림 구별, 신체의 앞뒤 부위, 오른쪽과 왼쪽 신체부위 확인
•신체기능: 눈․귀․팔․엉덩이․발․손의 모양과 기능
주제4. 기본생활
•복장관리: 옷의 단추 사용, 옷의 지퍼 사용, 신발 끈 묶기, 바지 벨트 사용
•위생관리: 손 씻기, 세수하기, 콧물 닦기, 머리 빗기, 화장실 사용, 이 닦기
일련번호 제목
64-55-21. 손 씻는 방법과 순서 알아보기(누리)
64-55-22. 목욕의 의의와 방법 알아보기(누리)
64-56-21. 훌라후프 돌리기와 징검다리 건너기(누리)
65-11-21. 물건 움직임과 모양 흉내내기
65-11-22. 타조, 수탉, 두루미 동작 흉내내기
65-11-23. 캥거루, 바다표범, 거북 동작 흉내내기
65-11-24. 달걀처럼 구르기
65-12-21. 장애물 5종 통과하기
65-12-22. 술래 잡는 놀이하기
65-12-23. 어부가 물고기 잡는 놀이하기
65-12-24. 말과 타조처럼 전력 질주하기
65-12-25. 옆으로 넘어지면서 구르기
65-13-21. 공 던지고 받기
65-13-22. 손으로 공을 바닥에 치기
65-13-23. 두 손으로 공 옆과 뒤로 전달하기
목록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No space left on device (28)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home/idaboa/idaboa.ral.la/current/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